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도서

[도서] 챗GPT 제대로 써먹기

by 똘똘이박사 2024. 10. 15.

 

챗GPT 제대로 써먹기

이 책은 챗GPT를 어떻게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깊이 있게 설명하는 책이다.

나는 개발자로서 GPT 기술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 ‘이렇게도 쓸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초반에는 GPT의 역사와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다루면서, 독자들이 이 기술이 어떻게 발전해왔는지를 이해하게 해준다.

나처럼 이미 챗GPT를 써본 사람들에게도 새로운 정보가 많았고,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갈 수 있게 잘 정리되어 있다.

 

책의 큰 구성은 크게 GPT의 역사와 최근의 업데이트 내용, 그리고 ‘일상에서 제대로 써먹기’, ‘일할 때 제대로 써먹기’, ‘공부할 때 제대로 써먹기’, ‘코딩할 때 제대로 써먹기’ 등과 같이 여러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이 구조가 좋은 이유는, 각자의 상황에 맞게 챗GPT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해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나는 ‘코딩할 때 제대로 써먹기’ 부분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챗GPT가 코드 생성만 잘하는 게 아니라, 디버깅이나 리팩토링에도 큰 도움을 준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새로운 알고리즘을 빠르게 이해하는 데도 매우 유용하다.

책에서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GPT를 어떻게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챗GPT를 일상적으로 쓰면서도 그 잠재력을 다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책에서는 간단한 대화나 질문응답을 넘어서,

창의적인 작업이나 아이디어 브레인스토밍에도 챗GPT를 활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한다.

업무에서의 활용은 더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회의록 작성, 이메일 작성, 보고서 정리 같은 반복적인 작업에서 챗GPT가 얼마나 큰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공부할 때 제대로 써먹기’ 챕터도 흥미롭다.

학생들이나 평생 학습자들이 어떻게 챗GPT를 통해 더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준다.

복잡한 개념을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거나, 공부 계획을 세울 때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나온다.

마지막으로, 책의 끝부분에서는 GPT와 같은 생성형 AI가 앞으로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전망을 제시한다.

AI와 함께 살아가면서 어떻게 적응해야 할지, 미래에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다.

단순히 기술적인 사용법을 넘어, AI와 함께하는 미래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통찰을 제공하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챗GPT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미 사용해본 사람들에게도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주는 책이다.

나처럼 개발자라면 코딩에서, 학생이라면 학습에서, 직장인이라면 업무에서 챗GPT를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팁들이 가득하다.

AI 기술의 발전과 함께 살아가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볼 가치가 충분하다.

 

"한빛미디어 <나는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